코넛스튜디오, 글로벌 모션캡처 기업 ‘Rokoko’로부터 공식 Creative Partner 승인
- 전명수
- 7월 1일
- 1분 분량

코넛스튜디오, 글로벌 모션캡처 기업 ‘Rokoko’로부터 공식 Creative Partner로 승인받았습니다
3D 캐릭터 중심 콘텐츠 제작사 코넛스튜디오는 2025년 6월, 글로벌 모션캡처 솔루션 기업 Rokoko로부터 공식 Creative Partner로 승인받았습니다. 이번 승인을 통해 코넛스튜디오는 Rokoko 장비 활용에 대한 기술력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Rokoko는 Smartsuit Pro, Smartgloves, Rokoko Studio 등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모션캡처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덴마크 기반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코넛스튜디오는 해당 장비를 기반으로 광고 영상, 캐릭터 시리즈, 브랜드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고품질 모션 캡처 기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왔습니다.
이번 Creative Partner 승인은 Rokoko 본사와의 협의를 거쳐, 장비 활용 숙련도, 실제 결과물 반영 사례, 제작 환경의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끝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현재 코넛스튜디오는 Smartsuit 및 Studio 기반의 작업 환경을 구축하여 다수의 상용 콘텐츠에 적용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Rokoko Coil Pro(페이셜 트래킹 장비)의 도입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페이셜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코넛스튜디오는 “단순한 장비 사용을 넘어 실제 프로젝트에서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Rokoko의 기술을 바탕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고, 국내에서 Rokoko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스튜디오로 성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파트너 승인에 따라, 향후 코넛스튜디오는 자체 콘텐츠뿐만 아니라 외부 기업 및 기관과의 협업 프로젝트에서도‘Rokoko 기반 하이브리드 애니메이션 제작 파트너’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